2020년 4월 10일 배당금 DGB금융지주 신한지주 한국전자인증 다우기술 진로발효 LS
안녕하세요. 37세에 경제적 독립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34세 파이어족입니다.
오늘은 부활절이라 미장이 안 여는군요.
저번 달 이번 달 뭐 거의 돈이 매일 들어오고 있어요. 현금 이즈 온 더 웨이 올 모스트 에브리데이..ㅋㅋㅋㅋㅋ
오늘은 대략 11만원 들어 왔어요. 요렇게 365일 들어오면 좋겠다..ㅎㅎㅎ
이번 달은 미국주식은 16.5달러...한국은 43만원 짭짤한데? ㅋㅋ
뭐 요렇게 차근차근 풀어 나가는 게 또 이 파이어족이 느끼는 감정아니겠슴꽈.
한방에 되면 그게 뭐 재미가 아주 좋겠죠..하지만..우리는 그렇게 아직 부유하진 않으니..
하나씩 해결하는 걸로 하겠습니다.
대략 월 2천불이 인컴이 되면 슬슬 은퇴준비를 해도 된다고 보고 있구요.
물가상승을 감안 하여 37세 즉 약 3년 뒤 2,300달러 정도로 봐야 겠군요..자꾸 늘어남...계산하면 할수록요..
DGB금융지주.
지방금유지주지만 규모는 매출5조 순이익 4천억정도 벌고 있어요. 근데 시가총액이 8천억 ㅋㅋㅋ
너무 싸지 않나요. 아무리 금융이라 PER을 낮게 쳐준다고 해도
기업에 큰 타격을 줄 만한 이슈도 없고 배당서향 20%아래로 주고 있는데 4~5%배당율을 기록하고 있어요..
이건 엄청 싸다는 반증이 되죠..
유보율 500%대면 대략 자본금 대비 1조 정도 되거든요.
자본금보다 시총이 싼 경우죠. 전형적인 금융이나 지주회사에서 나올 수 있는 상황인거죠..
이자수수료 + 각종 상품에 대한 판매수수료 정도로 사업구조를 볼 수가 있어요.
나쁘지 않는 비지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고 예전 현대중공업이 보유한 하이투자증권을 인수했고 금융지주의 형태를 잘 갖추고 있어요. 자산운용회사, IB(투자은행), CB(상업은행) & 생명보험사까지 보유하고 있으니
배당으로 수익을 얻기에 무리가 없어보이고 차후에 배당성향 상향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한 연 4~5%대를 유지하려면 주가상승이 없으면 배당률은 점점 올라가겠죠.
쌓인 돈은 많으니 ROE도 떨어지고 하지만 뭐 크게 신경안쓰고 가지고 갈만한 회사로는 괜찮은 듯합니다.
경남에 BNK 경북에 DGBㅋ!ㅋ!
전 금융쪽이 너무 좋아 보이네요. 항상..에전엔 배당만 나오고 주가가 안오르면 꽝이라 생각했는데.. 그런 기업도 담고 아닌 기업도 담자라는 마인드로 가고 있어요.
여러분 모두 한 방향으로 몰리면 항상 힘들어져요. 모든 방향성에 오픈하면서 투자해서 모두 부자되세요~~~~
네이버 블로그 : blog.naver.com/cotbot/
티스토리 : cotbot.tistory.com/
댓글
댓글 쓰기